시민가족공원
충청남도 논산시 관촉동 333-1은진 관촉리 비로자나석불
논산시 관촉로 31번길 18-1관촉사 석등
논산시 관촉로1번길 25(관촉동)관촉사 석조미륵보살 입상
논산시 관촉로1번길 25(관촉동)전국 생산량의 15%를 차지하며 맛과 향기가 뛰어난 논산 딸기를 만나고,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는 논산의 대표 축제이다.
논산청정딸기는 90여년의 재배역사와 910여ha의 재배면적에서 전국 최대의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논산 청정딸기산업특구로 지정되었다.
전국 최고의 논산청정딸기를 널리 알리고 논산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청정딸기와 자연을 마음껏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청정딸기를 생산하는 농업인과 시민 모두가 만들어가는 축제로 맛과 향, 품질에서 으뜸인 논산청정딸기를 찾아 먼 길을 오신 관광객들이 딸기도 맛보고 논산의 문화와 멋을 느끼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행사 등이 있으며, 넉넉한 인심과 정감이 넘쳐 흐르는 충절과 예학의 고장인 논산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자.
논산딸기축제에 어린아이 모습논산딸기축제행사모습논산딸기축제에 구경 나온 어린아이 온가족이 다함께 밭에서 느껴보는 딸기수확체험! 맛과 향이 독특한 무공해 딸기로 전국 생산량의 15%를 차지하는 논산 딸기와 관촉로에 만발한 벚꽃이 조화를 이룬 축제로 매년 4월경에 개최된다.
논산딸기는 비옥한 농토와 풍부한 일조량, 청정한 수자원을 바탕으로 매향, 설향 등 우수품종을 현대화된 시설로 생산하여 맛과 향이 좋은 딸기로 유명하다.
딸기는 외관이 아름답고 향기가 뛰어나며 적당한 감미와 산미가 조화되어 사람의 입맛을 돋우고 상쾌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고 비타민C 함량도 높은 과일이다.
비타민C는 100g중에 80mg가 함유되어 있고, 어른이 하루 필요한 비타민C양은 약50mg 내외로 딸기 약 5~6개 정도면 하루 필요량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